CONTACT US

Tuesday, March 4, 2014

소셜커머스 3.0시대 연 킥스토어 인기 질주 아이디어 큐레이션 커머스 시스템 정착 주도

신뢰할 수 있는 다양한 브랜드 제품을 모아 판매하는 '큐레이션 커머스'가 연일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소셜커머스소셜커머스 (Social Commerce): 인터넷 등 통신을 매개로 한 상거래 가운데 한 가지상세보기▶ 3.0 시대를 연 큐레이션 커머스 개념이 온라인 상에서 대박 조짐을 보이고 있다. 기존 소셜커머스의 온라인몰화에 질린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개념으로 소셜커머스를 소개하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새롭게 등장하는 큐레이션 커머스는 MD가 제품을 직접 엄선하여 발굴한 고품질의 제품만을 판매, 일반적인 소셜커머스나 온라인 쇼핑몰들에 비해 소비자 만족도가 상대적으로 높다는 게 강점이다. 

아이디어 제품 큐레이션 커머스 '킥스토어'(kickstore.co.kr)는 기존 소셜커머스에 싫증난 소비자들의 불편한 마음을 적극 반영하고 있다. 소비자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최고의 아이디어 제품만을 구성, 상대적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제품을 공급하여 연일 기록적인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원래 '큐레이터'란 미술관과 박물관에서 예술작품이나 자료를 관리하고 홍보활동까지 담당하는 전시 책임자를 말한다. 아이디어 큐레이션 커머스 역시 소비자들이 쇼핑몰의 MD를 믿고 구매를 할 수 있도록 최고의 브랜드와 고품질의 제품들만을 엄선하여 매일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제품을 추천하는 서비스다. 

일정 금액을 매달 지불하고 잡지나 신문을 구독하는 것과 같이 정기적으로 제품을 묶어 배달하는 서브스크립션 커머스와 비슷한 개념이다. 큐레이션 커머스 '킥스토어'는 MD와 아이디어 제품 전문가가 직접 제품을 테스트하고, 까다로운 안목으로 제품을 선별하는 과정을 거쳤기 때문에 다른 일반 쇼핑몰과는 제품의 품질면에서 상당한 차이가 있다. 

킥스토어는 자체적으로 5가지 제품 선정 기준을 세워 소비자들로부터 신뢰를 얻고 있다. 첫째는 '차별화된 아이디어가 적용되어 있는가', 둘째로 '가장 좋은 재료를 사용했는가?', 셋째 '매력적인 디자인 제품인가', 넷째 '경쟁 제품보다 월등히 우수한가', 마지막으로 '최근 1년 이내에 출시된 신제품인가'이다.
http://www.kickstore.co.kr<http://www.kickstore.co.kr>
킥스토어는 이 같은 기준에 따라 제품을 선정하고, 아이디어가 남다른 다양한 품목의 제품들을 통해 고객의 신뢰를 얻고 있다. 예를 들면, 스마트폰 뒷면에 붙여 신용카드 지갑을 만들어주는 '스마트 플립 케이스'는 3일 만에 준비한 물건 1,000개가 모두 동이 날 만큼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다.

킥스토어 이형민 대표는 "요즘 고객들은 싼 가격 때문에 구매했다가 품질이 좋지 않은 것을 알고 소셜커머스쇼핑몰들에게 불만이 많다"며 "킥스토어는 역량 있는 MD들을 통해 차별된 기능의 아이디어 제품과 개성 넘치는 디자인 제품 그리고 고품질의 브랜드 제품들을 독점적으로 소싱하여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여 많은 소비자들에게 박수를 받고 있다"면서 "앞으로 더욱 노력하여 한국의 FANCY, 도큐핸즈, 모마스토어로 거듭나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고의 큐레이션 커머스가 되겠다"고 전했다.

올해 국내 온라인 쇼핑몰의 최대 화두는 바로 '큐레이션 커머스'의 성장일 것이다. 과거 소셜커머스의 성장만큼 매년 두 자리 이상의 빠른 성장이 예상된다. 한편, 최근 소셜커머스들의 가파른 하락세와는 달리 큐레이션 커머스는 제품의 가격과 품질의 경쟁면에서 다소 자유롭기 때문에 향후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전문가들은 내다보고 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